6월, 숲속으로 떠나자...산림청 '씨앗숲 여행' 진행
6월, 숲속으로 떠나자...산림청 '씨앗숲 여행' 진행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6.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1박 2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목재문화체험장, 적보산 씨앗숲 등 방문예정
산림청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씨앗숲 여행"을 진행한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씨앗숲 여행"을 진행한다. /산림청 제공

푸르른 6월, 산림청장과 함께 숲속으로 여행을 떠난다.

산림청은 국민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수익 창출을 위해 '산림청장과 함께하는 숲여행' 팸투어를 운영한다. 오는 30일(토)부터 내달 1일(일)까지 1박 2일간 국유림 명품숲을 방문해 산림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숲의 가치를 느끼는 '씨앗숲 여행'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위탁기관인 'THE 관광연구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30명 내외로 모집(참가비 유료)하며, 참가자에게는 수기공모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이번 달에는 충청북도 충주시에 소재한 목재문화체험장, 적보산 씨앗숲, 한국차문화박물관 등을 방문해 목공예, 숲 해설 등 산림문화를 체험하고 산림품종관리센터를 견학할 예정이다. 

하경수 산림복지정책과장은 "7월에는 진도, 8월에는 영주지역으로 숲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히며, "국민들과 함께 다양한 숲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치유·체험·휴양 등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청은 5월부터 매달 민간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패널을 초대해 전국의 숲여행 명소와 코스를 시리즈 형식으로 소개하는 숲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