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 급여에 활동비까지 받으며 일경험하세요"
"광주청년 급여에 활동비까지 받으며 일경험하세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8.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4기 500명 모집
적성과 관심에 따라 사업장 선택하면 9월부터 6개월간 일 경험
올 상반기 일경험 3기 현장면접 모습. 기존 면접방식과 달리 청년이 드림터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1: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사진=광주청년드림 공식누리집 갈무리
올 상반기 일경험 3기 현장면접 모습. 기존 면접방식과 달리 청년이 드림터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1: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사진=광주청년드림 공식누리집 갈무리

광주시는 지역 내 청년의 장기 미취업 상태를 방지하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추진된 일경험드림 사업은 올해 상반기까지 4개월씩 3개 기수로 총 530명 참여했다. 올 상반기에는 3기 참여자 250명이 180곳 사업장에서 다양한 직무 경험을 했다.

시는 13일부터 공공기관, 기업, 청년창업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공익활동 등 6개 유형, 3백여 개 사업장에서 직무를 경험할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하반기부터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선도 사례로 제시돼 국비 지원이 시작되면서 4기 참여자 인원은 500명으로 확대됐고 참여기간도 6개월로 늘었다. 또한 급여소득 외에 청년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활동비를 추가 지원한다.

광주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광주청년드림’ 공식 누리집(www.gj3dreams.modoo.at)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적성과 관심에 따라 원하는 사업장을 선택할 수 있다.

시는 참여한 청년들에게 사업장과 직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카카오톡 광주청년드림 플러스친구(http://pf.kakao.com) ‘광주청년드림’에서 1:1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신청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열리는 현장 매칭에 참석해 사업장 소개, 현장 상담을 통해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고, 최종 매칭 결과에 따라 9월 3일부터 6개월간 일 경험을 하게 된다.

시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참여자 간 소모임을 내실 있게 키우고, 1기부터 3기까지 참여한 청년들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청년공동체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승철 시 청년정책과장은 “일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진입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이 청년드림 사업이다”며 “광주청년드림이 청년지원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