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관심정책 '빅본세' 인터넷 방송으로 본다
국민 관심정책 '빅본세' 인터넷 방송으로 본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8.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인터넷 방송 시작
오는 31일부터 '빅데이터로 본 세상' 인터넷 방송을 시작한다. / 사진=유튜브 대한민국 정부
오는 31일부터 '빅데이터로 본 세상' 인터넷 방송을 시작한다. / 사진=유튜브 대한민국 정부

정부가 국민이 관심을 가지는 정책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넷 방송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정책방송원과 함께 국민 관심정책을 살펴보는 인터넷 방송 ‘빅데이터로 본 세상(이하 빅본세)’을 오는 31일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빅본세’는 한 주간 누리소통망(SNS)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정책 이슈가 무엇인지 거대자료(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해당 이슈에 대한 정책 취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체부 국민소통실은 다양한 온라인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을 활용해 주간 단위의 관심 이슈를 선정할 방침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빅본세’는 국민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정책 이슈를 파악해 정부가 직접 설명한다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빅본세’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대한민국 정부’와 ‘한국정책방송원(KTV) 국민방송’ 누리소통망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을 통해 방송되며, 한국정책방송원(KTV) 케이블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