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거리에서 쉽게 카페를 발견할 수 있다. 몇몇 사람들은 하루에 몇잔씩 커피를 마시고 있으며, 집에서도 커피머신을 이용하여 직접 커피를 만들어 마신다. 요즘은 믹스커피보다 원두커피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커피찌꺼기는 골칫거리로 변하기도 한다. 그래서 카페에서도 무료로 커피 찌거기를 나눠주고 버리기도 한다. 하지만 골칫덩이 커피찌거기가 일상생활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될수 있다는 사실, 커피찌꺼기의 변신, 커피찌거기의 일상생활 생활팁 지금 소개한다.
기름때 제거
커피찌거기는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다. 고기를 구워먹거나, 기름을 이용한 요리를 하면 항상 뒷처리가 고민이다. 아무리 세제를 사용해도 기름때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 이때 커피찌꺼기를 이용하면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기름때가 묻은 프라이팬에 커피찌거기를 넣고 끓여준뒤, 차가운 물로 헹궈주면 깔끔하게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녹슴방지
커피찌꺼기에는 지방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녹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커피찌거기를 쇠로 된 주방도구에 문질러주거나, 함께 보관하면 녹스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있다.
습기제거 및 냄세제거
장마철 습기로 가득 찬 집안에 커피찌거기를 구석 구석 두면 습기제거는 물론, 냄세제거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커피찌꺼기의 미세한 기공이 냄새를 빠르게 흡수하여 습기와 냄세를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헝겊이나, 통에 넣고 집안 구석 구석에 두면 습기와 냄세를 제거할 수 있다.
피부미용효과
커피찌거기를 이용하면 피부미용효과를 불 수있다. 커피찌거기 속 지방성분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성분이 있다. 따라서 커피찌거기를 물에 타서 세수를 하거나 팩으로 만들어 이용하면, 커피의 향과 동시에 피부의 각질효과도 볼 수 있다.
배양토로 사용
커피에 풍부한 단백질과 무기질은 식물이 잘 자랄수 있도록 도와준다. 말린 커피찌거기를 식물에 주
면,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적당한 습도를 유지시키며, 식물에 풍부한 영양분을 준다.
골칫거리였던 커피찌거기의 다양한 활용팁. 더 이상 커피찌거기는 골칫덩이가 아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찌거기로 은은한 커피향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