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우리가 심했다"
김정은 "우리가 심했다"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0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올해 초에는 우리가 남조선과 미국한테 좀 심하게 했다"며 "우리가 미국에 대한 적대시 정책을 포기할 수는 없지만 핵무기 같은 걸 선전하는 행위를 (최근 들어) 많이 줄였다"고 말했다.

7일 김 제1위원장은 지난달 말 전승기념일(7월27일·정전협정체결일) 행사 참석차 방북한 중국의 리위안차오 국가부주석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고 정부소식통이 밝혔다.

이 소식통은 "김 제1위원장이 급하게 리 부주석의 숙소로 달려가 면담했으며 이 자리에서 3차 핵실험과 한반도 전면전 위협 등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김 제1위원장이 리 부주석 숙소로 찾아간 것 자체가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집권 이후 악화된 북·중 관계를 되돌리기 위해 북한 최고지도부가 노심초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리 부주석은 또 “북한이 경제를 일으킬 기회도 얼마 남지 않았다. 기회가 왔을 때 자꾸 경제부흥을 못 하니까 점점 더 어려워진다”며 “자본과 자원을 경제 개발에 투입하지 못하고 핵 개발 등 다른 데 투입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지적했다고 이 소식통은 덧붙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