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탈취, 이렇게 하자!
냉장고 탈취, 이렇게 하자!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일상으로 냉장고 정리를 하루 이틀 미루다 보면, 나도모르게 냉장고 속 악취는 문을 열때마다 코를 찌른다. 냉장고 청소를 귀찮다고 소홀히 하게 되면 신선도를 떨어뜨리는 것은 기본이거니와 이런 여름철에는 식중독의 원인이 되거나 장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 때문에 냉장고 청소는 기본중에 기본이다. 주변에서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노하우를 지금 바로 알아보자.

 
▶십원짜리 동전
구리가 탈취에 효과적이다. 십원짜리 동전은 구리 65%, 아연 35%로 이루어진 합금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으로 알려진 냉장고 탈취 방법 중 하나는 10원짜리 동잔을 냉장고에 넣어둔다. 하지만 10원짜리 동전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구리의 함유량이 점점 줄어들어 효과가 줄어든다. 따라서 탈취에는 그렇게 큰 효과는 주지 못한다.

 

 

▶베이킹파우더
베이킹파우더는 오염물질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천연 재료로 많이 쓰인다.
종이컵에 소다를 넣고 랩으로 씌운 다음, 구멍을 뚫어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효과에 효과적이다.

 

 

 

 
▶식빵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프라이팬 또는 토스트기에 까맣게 태운 다음, 호일에 싸서 구멍을 뚫어서 넣어두거나 페트병 안에 넣어서 보관하면 냉장고 탈취효과에 도움을 준다. 태운 식빵이 활성탄(주성분 탄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표면흡착을 잘 시키기 위해 비교면적이 크도록 가공된 탄소) 역할을 하면서 냄새 제거에 좋다.

 
▶녹차티백
녹차에 카테킨이란 성분이 탈취 작용을 하며 특히 음식물 냄새 제거에 뛰어나다.
진하게 우린 녹차를 스프레이로 뿌려 닦아도 되고 남은 녹차를 말려 냉장고에 넣어 두어도 된다.

 

 

 

 
▶맥주, 소주
김빠진 맥주나 소주를 마른 행주에 묻혀서 냉장고를 닦아주면 찌든 때 까지 제거 할 수 있다.
맥주나 소주의 뚜껑을 열어둔 채로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행주에 묻혀서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 할 수 있다.

 

 

 

 

 
▶커피찌꺼기
커피 찌꺼기는 작고 미세한 기공이 많아 어떤 냄새든 강하고 빠르게 흡수한다. 게다가 방향효과까지 볼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이렇게 생활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냉장고 탈취 효과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오늘도 현명한 주부 또는 여성이 되기를 바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