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맥주!이렇게 사용하세요!
남은 맥주!이렇게 사용하세요!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대야로 인한 요즘 같은 저녁에 시원한 맥주를 한모금하고 미쳐 다 마시지 못한 맥주들로 고생이시라구요? 여기 남은 맥주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화초관리하기
휴지나 얇은 천에 맥주를 묻혀 화초잎을 닦아주면 화초잎의 윤기가 더 빛난다. 그리고 맥주를 뿌려주면 영양제 역할까지 한다. 맥주의 알코올 성분이 삼투압 작용을 촉진해 화초가 물을 잘 받아들일 수 있또록 한다. 참고로 맥주를 직접 뿌리기보단 물에 희석해서 뿌리는것이 좋다.

 
◎비린내(누린내) 제거
생선요리시에 남은 맥주에 10분 정도 담가둔 뒤 요리를 하면 비린내제거에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매운탕이나 생선찜을 할 경우, 맥주를 1~2스푼 정도 넣어주면 생선의 기름기를 잡아주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돼지고기와 닭고기 요리시 누린내 제거에 좋다. 이를 맥주에 1시간 정도 재워두면 냄새가 감쪽같이 사라진다. 고기를 삶을 때 맥주를 넣어주는것도 여러 향신료를 넣은 것보다 훨씬 깔끔하고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맥주를 넣으면 고기의 육질까지 부드럽게 해준다.

◎오징어 구이
마른 오징어를 굽기전에 이 역시 맥주에 담궜다가 구워주면! 오징어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맛을 더욱 좋게해 오징어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튀김요리
튀김 반죽을 만들 때 물과 맥주의 비율을 1:1로 하여 반죽을 하면 튀김옷이 잘 벗겨지지 않고 바삭해 맛을 더욱 감칠맛나게 해준다. 반죽이 뜨거운 기름에 튀겨지면서 약간의알코올 성분이 반죽이 습기를 빨리 배출하기 때문이다.

 
◎맥주 거품 세안법
맥주 속에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과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모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셧나요? 글루타키온성분과 효모가 우리 피부를 탱탱하고윤기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 클렌징 후 마지막 단계에서 미온수에 맥주를 섞어서 사용한다. 거품이 있을 때 더욱 효과가 있으며 손바닥으로 문지르지 말고 손끝으로 톡톡 두드러주면서 세안을 해야한다.
(단, 피부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이상 반응 체크해보고 사용하시길)

◎가스렌지 주변 청소하기
행주에 맥주를 적셔 가스렌지 주변이나 전자렌지 안쪽 등을 닦아주면 기름 얼룩이 지워지며 윤기까지 내 주방을 한결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게다가 벽지를 복구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또 유리그릇이나 유리컵 찌든 때 벗기는데도 효과가 좋아 세척할때 일등공신을 한다고 한다.

◎변기청소
김빠진 맥주를 변기에 붓고 5분 후 물을 내리면 변기 속 찌든 때와악취가 함께 제거 된다.

 
이렇게 남은 맥주를 그냥 버리지 마시고 청소나 요리할 때 사용해 알뜰한 살림꾼이 되시길 ^^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