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의 발전적 미래를 위한 2018년 교육전문직 토론회 개최
인천교육의 발전적 미래를 위한 2018년 교육전문직 토론회 개최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09.2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직원으로서 효과적인 단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청 역할 정립 등 소통의 장 마련
▲ 교육전문직원으로서 효과적인 단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청 역할 정립 등 소통의 장 마련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일 본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인천교육 방향, 공약사항, 단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전문직원의 역할 등에 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공정한 인천교육의 방향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도성훈 교육감의 특강을 시작으로 ‘주요 공약사항 및 백서 설명’, ‘인천교육정책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에 대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교육자치·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교육전문직 역할’이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후에 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전문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내실 있는 학교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해 분과별로 토론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조명곤 정책기획조정관 장학사는 “올바른 인천교육 정책의 방향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교육전문직원 간의 소통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집단 지성의 결과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이번 토론회를 기획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정희 정책기획조정관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꿈이 있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공정한 인천교육을 만들기 위한 교육전문직원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