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하체 만드는 법
날씬한 하체 만드는 법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1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많은 여성분들.
하체 살을 빼기 위해 여러 다이어트를 해봤을때에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보지 못한 이유는 바로 '끈기없이' 유지하지 않아서 이다.

하체가 두꺼운 사람들은 다리 근력 운동을 하면 더 두꺼워 질까봐 고민을 하지만, 이는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다. 근력운동을 하고 나면 다리가 딱딱하고 두꺼워진 느낌은 펌핑으로 인한 근육이 잠시 팽창되어 있는 것이다. 꾸준한 근력 운동을 하면 탄력있고 매끈한 다리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오래 앉아있으면 다리가 굶어지는 말도 흔히 들린다. 이는 오래 앉아있는 것보다 움직임이 적은 부위라고 말하는 것이 옳다. 여성들이 특히 하체에 살이 찌는 이유는 여성의 몸은 출산과 수유를 위해 엉덩이, 허벅지에 쉽게 지방을 축적하는 원리이다.

날씬한 하체를 갖기 위해선, 많이 걷고 움직이고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부기빼는 데 좋은 팥음식을 먹어주고 밀가루 음식이나 찬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체비만 완화에는 사과, 레몬, 부추, 키위, 고구마, 포도, 팥, 검은콩, 우뭇가사리, 아몬드 등이 있다.

하체ㅣ만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해결하기 보다 적절한 식사량 조절과 함께 하체비만 완화에 좋은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해나가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