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자원봉사포럼서 ‘서울시 동행 대학생 봉사단’ 알린다
세계청소년자원봉사포럼서 ‘서울시 동행 대학생 봉사단’ 알린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10.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특별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동행 대학생 봉사단의 사례가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주제로 열리는 2018 세계청소년자원봉사포럼에서 사례발표 주제로 선정됐다.

동행 대학생 봉사단 대표 6명이 중심이 되어, 동행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사례와 스스로 배우고 성장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하고 세계 청소년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세계자원봉사협의회가 주관하는 세계자원봉사대회 및 청소년자원봉사포럼은 세계 자원봉사 관련 단체의 실무자, 학계, 기업, 정부 시민사회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현대 사회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이슈들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행사이다.

동행 대학생 봉사단 대표 6명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세계청소년자원봉사포럼에 참가하고,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에 ‘자원봉사를 통한 리더십 성장’이라는 주제로 동행 봉사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봉사 경험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번 세계청소년자원봉사포럼에는 전 세계에서 모인 16세에서 30세 이하의 청소년 및 청년 약 200명이 참가하며, 지속 가능 개발 목표 2030, 청년 사회적 기업,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 청소년 봉사학습 등을 주제로 참가자 간 발표 및 토론이 있을 예정이며,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지역의 기관과 함께하는 단기 자원봉사에도 함께 참여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자원봉사와 관련된 세계대회인 만큼 학생들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오길 바란다.”며, “동행의 우수한 대학생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국제사회에도 널리 공유되고, 다양한 국제 활동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