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안전문화 제고 위한 산재장애인 자활증진대회 개최
산업재해 안전문화 제고 위한 산재장애인 자활증진대회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10.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용지문화공원, 산재장애인 등 3백여 명 참가
▲ 2018 산재장애인 자활증진대회

산업재해 안전문화 정착과 산재장애인 재활·자립증진을 위한 ‘2018 산재장애인 자활증진대회’가 16일 11시,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산재장애인경남협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산재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과 함께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강용순 산재장애인경남협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가 산업재해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안전문화정착을 유도하는 동시에 산재장애인들의 재활 및 자립 도모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내 산재장애인협회에 등록된 장애인은 1천여 명으로, 경상남도는 산재장애인들을 위한 산재고충 상담, 정보제공, 재활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재활지원상담센터 사업, 작은 열린 음악회 지원 사업과 산재장애인 자활증진대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조형호 경상남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경상남도는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산재장애인이 직업훈련을 통해 더 나은 일자리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