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쾌한 강의와 연주로 만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경기도교육청, 유쾌한 강의와 연주로 만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10.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학생의 문화·예술적 감수성 함양
▲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리플렛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오는 24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4층 대강당에서 학생 대상 기획 공연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클래식과 좀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정통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현악 사중주의 개념을 개척한 팀인‘콰르텟엑스’가‘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연주 및 강연을 진행한다.

콘서트에서는 비발디의 ‘사계’ 하이라이트, 하이든의 현악사중주‘농담’, 모차르트 현악사중주 15번 ‘콘스탄체’ 3악장 등이 연주되며 학생들에게 클래식에 대한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콰르텟엑스’에서 제1바이올린 및 리더를 맡고 있는 조윤범은 ‘어쩌다 어른’등 다양한 방송매체에서 활동하며 대중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해설을 진행함으로써 음악계의 괴물이라 불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운영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박현석 관장은“이번 공연으로 학생들이 어렵고 멀게만 느꼈던 클래식 음악의 역사를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대상 문화·예술 행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