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보조사업자 교육 실시
부산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보조사업자 교육 실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10.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보조사업자 대상 교육 시행
▲ 부산광역시

부산시는 26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보조사업자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우리사회에 큰 충격을 준 일명 ‘어금니 아빠 사건’과 최근의 ‘사립유치원 비리 사건’까지 사회 곳곳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사례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부산시는 지난 8월 조직개편을 통해 보조금 부정수급 전담팀을 신설하여 해당 분야 지도·감독을 강화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을 부정 수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제 보조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단체 실무담당자 총 350여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예산편성 및 심의, ,올바른 예산집행 방법 및 절차 ,보조금 부정수급 주요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보조사업자 대상 교육을 통하여 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전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보조금을 관리·감독하는 관과 보조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민과의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장 또한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7기 출범이후 부산시는 ‘시민이 행복한 청렴도시 부산 실현’을 목표로 감사방향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직적폐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공직사회 비위, 적폐 등 각종 부조리는 물론, 보조금 부정수급, 채용비리, 불합리한 관행·제도 개선사항 등 공직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하여 연말까지 시청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고를 받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