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스마트 폰의 추락
대만 스마트 폰의 추락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3.08.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 스마트폰의 끝없는 추락

세계적인 휴대폰 제조업체인 스마트 폰 HTC 회장 Cher Wang은 대만 칩 제조사 VIA의 회장도 맡고 있는 대만에서 유일하게 두 회사의 주가를 위로 끌어 올린 사람이다. 그러나 두 회사 모두 주가를 폭락시킨 인물이기도 하다.

 

▲ VIA칩 회사와 HTC 스마트폰 회사를 이끈 Cher Wang회장

2000년 VIA의 주가는 629 대만달러로 대만 주식 시장에서 최고치를 기록했다. 2006년에는 HTC의 주가가 1220 대만달러로 최고 값이 되어, 2011년에는 1300 대만달러로 최고치를 경신했다. 그런데 그 후 양사 모두 주가는 내려가기 시작했다. Cher Wang은 경영진을 존중하고 직접 경영에 참여하지는 않았고 "사람을 이용한다면 의심하고, 의심스러운 사람은 쓰지 않는다." 철학이다. 그러나 한 직원은 "Cher Wang 회장은 부하를 신뢰했지만, 주위에서는 Cher Wang 회장의 눈치를 볼 뿐이었다. 이사회에서는 왕 회장이 관심을 가질만한 투자 안을 제출하고 거의 승인 된. 이사회에서는 제대로 된 기능을 한 적이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