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다이어트 시작 하세요
아파트 관리비 다이어트 시작 하세요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11.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파트 관리비 바로 알기’서부권역 설명회 개최
▲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 표지

인천시는 전국 최초로 시민과 민간 전문가가 제작한 아파트 관리비 절감 표준가이드라인 인 ‘우리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서부권역 설명회를 지난 1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입주민들과 주택관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월 단체와 주택관리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실시한 후 관내 아파트 입주민들의 동참과 이해를 돕기 위한 권역별 설명회로 지난 9월 연수권역 입주민들에 이어 두 번째로 서부권역인 계양구, 서구, 강화군 아파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명회 내용은 아파트 관리비 절감 가이드라인인 ‘우리아파트관리비 바로 알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실무적인 방법들을 더해 현장감 있는 설명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하여 서부권역 아파트 입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 자료인 아파트 관리비 절감 가이드라인 인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 책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노인, 학생 등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웹툰도 제작해서 인천시 홈페이지 및 인터넷 신문 등에 연재하여 입주민들은 물론 많은 시민이 쉽게 아파트 관리비 줄이기에 동참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또한, 김정호 건축계획과장은 “내년부터는 민간자문단을 운영으로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 활용을 높일 수 있도록 자문신청을 할 경우 아파트 단지특성을 반영한 관리비 절감 컨설팅과 현장방문 지도 등을 통하여 시민의 가계 부담을 줄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