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육문화회관, 가온갤러리 기획전"학교가는 길"
학생교육문화회관, 가온갤러리 기획전"학교가는 길"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11.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교육문화회관, 가온갤러리 기획전"학교가는 길"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은 가온갤러리 기획전시"학교가는 길"을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개최한다.

이 전시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인천민족미술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는 전문 사진작가 수준의 교사를 포함하여 특별활동 사진반 교사로 구성된 ‘포토스카이’에 의해 이루어졌다.

포토스카이는 2005년 부광고등학교에서 그 활동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10여년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는 교사 사진동아리로 꾸준히 학교의 아름다운 풍경과 숨 가쁜 일상을 렌즈에 담아 수준급 작품을 발표해왔다.

이번 전시는 ‘학교가는 길’이라는 주제에서 느껴지듯이 교사들의 눈에 비친 일상 속 학교 다양한 모습을 사진이라는 매개체로 담아냈다.

과밀 학급의 시험 장면, 졸업사진을 위한 분주한 준비, 입시 속 고단한 학생들의 모습을 통한 학교 공감, 아이들의 웃음과 즐거움이 있는 학교, 추억의 수학여행, 시대를 반영하는 응원 문구 속 체육대회 모습, 학교 속 공간 그리고 골목길을 지나 학교로 가는 길 등 작가의 다채로운 시각으로 교사에게 일상과 같은 학교를 ‘학교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재해석하여 사진으로 담아낸다.

포토스카이 대표를 맡고 있는 학익여고 교사 유광성은 “학생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체험학습 활동이 강조되고 있는 최근의 교육 현장으로 볼 때, 선생님들의 문화예술 참여는 학생 지도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