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케이블카 사고대비 ‘맹훈련’
충남소방, 케이블카 사고대비 ‘맹훈련’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11.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소방본부-계룡소방서 합동 인명구조훈련 실시
▲ 케이블카 사고대비 ‘맹훈련’

충남소방본부는 지난 8일 119광역기동단 기동대와 계룡소방서 구조대가 합동으로 계룡산에 위치한 케이블카에서 탑승자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케이블카 멈춤 사고를 대비한 것으로 로프 및 산악구조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구조기법 숙달 및 기동대와 소방서 구조대원간 구조 기술교류를 통한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마련됐다.

주점 훈련 내용으로는 ,로프구조 기초이론 교육 ,로프를 이용한 인명구조 장비 설치 ,등·하강 기법 ,수직·수평 구조방법 ,도르레 시스템을 활용한 인명구조 등이 다뤄졌다.

도 소방본부는 케이블카 사고 뿐 만아니라 최근에 다양하게 발생되는 산악사고에 대비해 도민을 대상으로 산악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케이블카가 멈춰서는 등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문을 두드리거나 뛰지 말고 침착히 구조를 기다려야 하고 대원의 지시에 잘 따라 준다면 안전한 구조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