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장관, ‘싱글대디’의 어려움을 듣는다.
진선미 장관, ‘싱글대디’의 어려움을 듣는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8.11.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혼자서 자녀를 키우는 아빠들과의 간담회 개최
▲ 한부모가족 관련 통계추이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오는 10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동구 인근에서 ‘싱글대디’의 어려움을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간담회는 싱글대디가 정부 정책의 울타리 안에서 자녀를 양육하고, 태어난 모든 아동은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차별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겼다.

간담회에는 배우 김승현 씨를 비롯한 싱글대디 6명과 자녀 5명이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2015년 한부모가족실태조사’에 따르면, 부자가족이 모자가족에 비해 ‘자녀 돌볼 시간의 부족’, ‘양육·교육관련 정보 부족’비율이 높아, 아버지 역할과 자녀와의 관계형성에 특히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난다.

여성가족부는 올 들어 한부모가족에 대한 지원강화와 국민인식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한부모가족의 날’을 제정한 데 이어, 어떤 가족 형태라도 소중한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대국민 인식개선 캠페인 ‘#세상모든가족함께’를 진행 중이다.

내년부터는 한부모가족자녀 양육비 지원연령을 만14세 미만에서 만18세 미만으로 상향하고, 지원 금액도 월13만 원에서 월20만 원으로 대폭 인상해 한부모가족의 양육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생생한 의견과 올해 실시 중인 ‘2018년 한부모가족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부모가족이 차별받지 않고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제도 및 인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미혼모 등 모자가족에 비해 미혼부 등 부자가족의 수가 훨씬 적지만, 성 역할 고정관념과 사회편견 등으로 인해 자녀양육의 어려움이 오히려 더 클 수 있다.”라고 공감하고,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 싱글대디들이 자녀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