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피해야 할 음식!
임신 중 피해야 할 음식!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9.0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을 하면 먹고싶은 음식이 많아진다. 신음식이나 단 음심 등이 먹고싶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임신 중에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자.

1.간
가은 비티민 A를 풍부하게 함유해 눈 건강에 좋지만 비타민A가 지나치게 많이 쌓이면 기형아를 낳을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한다.
임신 중에는 간은 피하도록하자.

2.연성치즈
저온살균과정을 거치지 않은 연성치지는 리스테리아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치즈를 먹을 경우 불에 조리해서 먹는것이 안전하다.

3.청어
임신 중에 청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청어는 태아의 발달을 저해 할 수 있는 독성물질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고 임산부에게는 생선이 좋지않다. 청어 뿐 아니라 연어 등의 생선은 피하고 초밥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4,카페인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차나 커피는 임산부에게 해롭다. 카페인을 섭취하면 심박수 증가나 불면증이 태아에게 좋지않다. 임신 중에는 카페인을 분해하는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5.술
이건 모두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태아는 아직 간이 생성되지 않기에 술은 아이에게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술은 아예 마시지 말자.

6.날고기
날고기에는 각종 병균과 박테리아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조리를 거치지 않는 날 것의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