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취환자 얼굴에 장난친 미국의사
마취환자 얼굴에 장난친 미국의사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9.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취환자 얼굴에 장난친 미국의사미국에서 전신 마취를 한 수술 환자의 얼굴의 의사가 가짜 수염을 붙이는 등 장난을 쳐 소송을 당했다.

미국의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베로니카 발데스(36·女)는 지난 해 토런스 종합병원에서 전신 마취로 의식이 없는 상태인데 의사가 얼굴에 가짜 수염 스티커와 눈물방울 스티커를 붙이고 간호사와 사진을 찍으며 장난을 쳐 이에 대해 병원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간호사는 사진을 발데스에게 보여준 뒤 삭제했다고 하지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인터넷에 유출된 상태였다.

발데스는 이 병원에서 13년 동안 근무를 하였으나 이 사진 때문에 놀림감이 되면서 병원도 그만뒀다고 전해졌다. 간호사는 자격 정지 등의 징계를 받았지만 면직이나 면허가 취소되지 않았다.

한편, 캘리포니아주 의료 보건 당국은 의료 윤리 위반 사건으로 간주하고 조사를 벌이고있다. 이는 응급실에서 볼 수 잇는 민감한 장면이 휴대전화로 쉽게 사진을 찍어 인터넷을 통해 유출되는 일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