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수돗물 무료 점검 받고 안심하고 드세요”
울산시, “수돗물 무료 점검 받고 안심하고 드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11.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시행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를 위해 가정 수도꼭지 무료수질검사 서비스인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이 인터넷으로 요청하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돗물 수질검사를 해 주는 서비스다.

수질검사는 수소이온농도, 탁도, 철, 구리, 아연, 잔류염소 등 6가지 항목에 대해 실시된다. 

신청 희망자는 검색창에서 ilovewater 혹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검색하여 ‘무료수질검사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입을 통해 신청이 되며, 신청가정으로 수질연구소의 분석요원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수돗물 수질 결과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사이트에 게재하며 신청자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가정에 직접 방문해 수질검사 결과를 시민에게 알려줌으로써 시민들이 우수한 품질의 울산 수돗물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134건의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 울산광역시
▲ 울산광역시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