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통일영화 공개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통일영화 공개
  • 이다윤 기자
  • 승인 2018.11.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부와 함께하는 서울독립영화제는 ‘전환기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영화’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통일영화기획전은 ‘평화의 시대에 보내는 준비된 메시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통일영화기획전은 오는 12월 1일부터 6일까지 CGV아트하우스 압구정,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시네마테크전용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18 한반도 평화와 통일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로 제작된 월드프리미어 단편영화 4편과 기존 지원작 4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부양하며 힘겹게 살아가는 ‘정은’이 어느 날 북한 여성으로부터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여보세요’, 남북 관계를 남녀 관계에 빗대어 소통과 신뢰의 중요성을 뮤직 드라마 라는 독특한 형식에 담아낸 ‘우리 잘 살 수 있을까?’ 등 모두 평화와 통일에 대한 우리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작품들이다.

이번 기획전은 ‘평화와 통일영화 제작 지원’ 프로그램에서 출발했다.

통일부는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의 감수성을 끌어내기 위하여 2015년부터 ’평화와 통일영화 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로 2015년에는 6편, 2016년에는 4편, 2017년에는 5편의 통일영화를 선보인 바 있다.

‘2018년 한반도 평화와 통일영화 제작 지원’ 공모 사업에는 64편이 출품하여 3편이 선정 됐다. 이와 함께 올해 사업에는 기성 감독이 처음으로 제작 지원에 합류했다.

한편, 2018년 통일영화 제작 지원작 4편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상식도 마련했다.

통일영화기획전 기간 중에 관객 투표를 진행하여 12월 6일 오후 4시에 시네마테크전용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통일영화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에는 통일부장관상, 영화진흥위원장상과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반도 평화와 통일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는 평화와 통일이 필요한 이유를 경제적인 측면이 아니라 피부에 와 닿는 우리의 이야기로 꾸려 보여줄 것이다.

▲ 통열영화기획전 상영 시간표
▲ 통열영화기획전 상영 시간표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