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으면 좋은 6가지 음식 大공개
매일 먹으면 좋은 6가지 음식 大공개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9.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국 뉴스 '폭스'에서 '좋은 음식, 니쁜음식(The Eat This, Not That)'시리즈 작가 데이비드 징크젠코의 견해와 각종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좋은 음식 6가지로 선정된 음식은 '베리류, 토마토, 호두, 요거트, 시금치, 당근 으로 매일 섭취할 경우 인체의 항산화 작용을 도와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리류는 블루베리, 아사이 베류등으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심장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며 암, 당뇨병에 좋다.

토마토는 산화방지에 좋은 '리코펜'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폐암, 전립샘암, 방광암, 피부암, 위암 등의 발병률은 낮추며 호두는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탁월하다.

요거트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암 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시금치는 혈액순환에 좋으며 식물성 오메가-3와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심장병은 물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당근은 천식에 좋으며 카로티노이드가 많아 관절염 예방에 탁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