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자살 인증샷? 논란 끝도 없어...
일베,자살 인증샷? 논란 끝도 없어...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9.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에 '할아버지 자살 인증샷'이 올라오며 논란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지난 27일 오후 일베에 '할아버지 인증 ㅍㅌㅊ?'라는 제목으로 욕실에서 한 노인이 스스로 목숨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사진과 함께 "화장실 가봤는데 할아버지 자살하셨다. 당황했는데 종이 찾아서 인증부터 할 생각하니 일베 중독인가. 할아버지 새누리당 지지하셨었다. 명복 빌어줘라 게이(게시판 이용자)들아"고 글을 썼다.

사진은 삭제되었으나 이를 캡처한 사진이 온라인을 떠돌아다니며 패륜 논란이 일고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일베충 패륜이라고 말만 들었지. 자기 할아버지 사망까지 이렇게 이용할 줄은 몰랐다", "인증샷을 올릴게 없어서 돌아가신 분을 팔아먹냐" 등의 분노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자살 인증샷 사진은 합성 의혹이 제기되기도 하였다.

▲ 지난 27일 오후 일베에 '할아버지 인증 ㅍㅌㅊ?'라는 제목으로 욕실에서 한 노인이 스스로 목숨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게재됐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