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포내마을,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선정
인천시 포내마을,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선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8.12.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시상
▲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시상

인천시는 '제13회 어촌마을 전진대회' 분야별 선정·시상에서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우수 어촌특화 역량강화마을’, ‘귀어귀촌 우수사례’ 등에서 선정·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어촌마을 전진대회’는 어촌정책의 각 분야 성과를 공유하는 정보교환의 장 마련과 관계자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성과공유 시너지효과를 높이고 마을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수한 마을을 선발·시상함으로써 사기진작 및 우수마을 육성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우수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마을의 사후관리 강화를 통하여 체험시설·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운영 평가 등을 실시하는 내용으로 1차, 2차, 3차를 거쳐 대상마을 전국 74개소중 포내마을이 장려상을 선정·수상하게 되어 포상으로 2천만원을 받았다.

그 밖에 ‘바다가꿈 프로젝트 우수사례’, ‘우수 어촌특화 역량강화마을’, ‘귀어귀촌 우수사례’ 분야도 사전 사례발표 등을 거쳐 각각 우수상, 장려상 등 선정·수상하여 포상으로 30만원~100만원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시 관내 어촌관광 및 어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를 위해 우수 어촌마을 육성과 우수인력 어촌 유치를 위해 다각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