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급식 봉사활동
광주시교육청,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급식 봉사활동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12.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휘국 교육감과 교직원 26명 참여 “연말연시 효사랑 실천”
▲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급식·배식봉사 실시
▲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급식·배식봉사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과 교직원 26명이 11일 연말연시를 맞아 광주 노대동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해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양정기 교육국장, 나종훈 행정국장, 홍양춘 공보담당관 등 시교육청 간부와 교직원들은 이날 오전 11시 노인건강타운에 도착해 배식 교육을 받은 후 급식 준비를 도왔다. 이후 90분간 배식 봉사를 진행한 후 잔반정리, 식기구 청소 등에 참여했다. 

봉사를 통해 현장 종사자들의 노고를 체험한 교직원들은 노인건강타운 어르신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해 시교육청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수렴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시교육청 김제안 체육복지건강과장은 “광주시교육청 교직원들은 매년 1~2차례 급식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효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교육 정책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동시에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현장에서 함께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봉사를 통해 존중과 배려를 함께 실천하자”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