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온맵시로 따뜻하게 보내세요"
이번 겨울, "온맵시로 따뜻하게 보내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12.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역사에서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 전개

대구시는 구·군,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그린리더, 지역시민단체 등과 함께 오는 14일 오후 4시 대구역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을 전개한다. 

‘온맵시’란 따뜻함의 의미가 담긴 온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맵시’의 복합어로 편안하고 따뜻한 옷차림을 말하며 모든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이다. 

온맵시 스타일은 내복, 목도리·장갑·모자 등을 착용해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체감온도는 2℃ 높여주고 실내 난방 온도는 2℃정도 낮출 수 있어 난방비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대구시와 구·군,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대학생과 주부로 구성된 그린리더, 시민단체, 유관기관 등 각계각층의 시민 1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캠페인 기념공연 및 가두 홍보를 통해 저탄소 생활 실천 운동에 대한 동참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기후변화교육센터를 운영하여 청소년,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 교육을 실시하고,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및 쿨맵시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저탄소 생활 실천시민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 하종선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온맵시 캠페인을 통해 시민 모두가 친환경 패션인 ‘온맵시’ 착용에 동참하여 에너지 절약은 물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온맵시 캠페인 포스터
▲ 온맵시 캠페인 포스터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