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DMZ 글로벌 캠페인 #LoveforDMZ 실시
관광공사, DMZ 글로벌 캠페인 #LoveforDMZ 실시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12.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소비자 대상 한국 평화관광 염원하는 캠페인 추진
▲ 캠페인누리집 이미지
▲ 캠페인누리집 이미지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반도 평화분위기를 관광 분야로 확산시키기 위한 글로벌 광고 캠페인 ‘러브포DMZ’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반세기 동안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미지의 땅인 비무장지대를 활용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의 한국 평화 관광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DMZ 방한 관광을 유도할 예정이다.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의 부제는 "Have you ever Dreamed of the Marvelous Zone, DMZ?(이런 경이로운 곳으로의 여행 꿈꿔보셨나요?)“이다.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 전쟁의 상흔으로만 떠올려지던 DMZ를 평화와 경이로움이 공존하는 관광의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 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캠페인 참여를 위해서는 DMZ관광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손가락하트 사진과 메시지를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엑소를 비롯해 다양한 한류스타와 유명 인사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 홍보대사 EXO 굿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 세계인이 보내준 손가락하트 사진과 메시지는 내년 1월 말 파주 임진각 평화공원 내 독개다리 위에 미디어아트 형태의 가상철로로 전시될 예정이다. 임진강 독개다리는 과거 임진강의 남과 북을 이었던 유일한 통로로, 한국전쟁 때 폭격으로 파괴된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전 세계인의 한국 평화관광에 대한 염원의 마음이 파괴된 다리를 다시 연결시켜 옛 기차가 남북으로 다시 달릴 수 있게 한다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 공사는 이 장소가 향후 내,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관광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캠페인 홍보를 위해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특별 이벤트를 병행할 예정이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남이섬에서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손가락하트와 소망메시지를 수신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방문객들은 남이섬에 설치된 손가락하트 조형물 포토존을 활용해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다. 

우병희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DMZ가 전쟁의 이미지가 아닌 평화의 상징으로 누구나 꼭 한번 쯤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자리매김 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DMZ와 같이 세계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할 한국만의 관광 매력을 전달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Tag
#DMZ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