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 안전 사용은 ‘농약정보서비스’에서
농약 안전 사용은 ‘농약정보서비스’에서
  • 이다윤 기자
  • 승인 2018.12.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농약 등록 정보시스템 '농약정보서비스' 소개
▲ 농약정보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 농약정보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농촌진흥청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시행을 앞두고 농약 등록 정보시스템인 농약정보서비스를 활용해 농약 안전 사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농약정보서비스는 농약의 등록현황 전문정보관 정보공유 서비스 안내 등 4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 등록된 전체 농약 2,000여 품목에 대해 사용가능한 작물과 병해충·잡초, 사용적기와 방법, 10a당 사용량과 희석배수, 농약 품목의 독성정도별 독성구분 등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농약에 대한 이화학적 특성 정보부터 중독 시 응급처치법까지 농업인이 농약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반인에게는 농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농약에 대한 선입견이나 오해를 줄이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관계망을 통해 농약업체를 대상으로 농약 평가 일정을 공개해 농약 등록 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고, 농약 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등록 시기를 예측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농촌진흥청 농자재평가과 홍수명 과장은 "앞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농약 안전 사용을 돕고,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농약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