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HOPE with HUG프로젝트, 공공시설물 2곳 리모델링 및 신축
부산시 HOPE with HUG프로젝트, 공공시설물 2곳 리모델링 및 신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8.12.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공 후 모습
▲ 시공 후 모습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건축제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주관하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는 건축관계자의 재능과 재원기부를 통해사회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HOPE with HUG 프로젝트 제29호는 ‘갤러리부엌’이다. 저소득층의 도시락제공 및 마을공동밥상과 생신상차려드리기 등을 운영하는 마을공공복지시설로 기존에 사용하던 건물이 재개발지역에 포함됨에 따라 노후주택을 구청에서 매입하여 시설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을 추진하게 됐다.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의 시공재원 후원과 에이도스건축사사무소 강민주 대표의 건축설계재능 기부로 새 단장을 마치고, 27일 오전11시에 준공식을 가진다. 

같은 날 오후 2시에 준공식을 가지게 되는 제30호는 자립이 어려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영도 공공임대주택’으로 경동건설과 라움건축사사무소 오신욱 대표가 각각 재원과 재능을 후원해 영도구에서 확보한 구유지에 신축된 약54m2 규모의 2세대 다가구 주택이다. 영도구청의 입주자모집 공고 결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한 부모가정 세대와 의료사고로 근로능력을 상실하고 기초생활수급자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1인 장년세대가 새 보금자리를 얻게 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의식주는 인간 삶의 기본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주위에는 이마저 결핍된 사람들이 아직 많다. HOPE with HUG프로젝트에 모아진 후원자들의 아름다운 손길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된 소박한 한 끼 식사와 추위를 피할 보금자리는 매우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대상지 2곳이 기존 대상지들과 비교하여 규모가 컸음에도 불구하고 추진 될 수 있었던 것은 관할 구청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며, 내년에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자치구, 군을 비롯해 유관 기관 및 후원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