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정보는 e-청소년에서 찾으세요
청소년활동정보는 e-청소년에서 찾으세요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8.12.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간편검색 서비스 제공 등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 제공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PC 및 모바일 APP 화면

[팁팁뉴스 꿀팁채널]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 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개편 후에 이용실적이 대폭 증가했다고 28일에 밝혔다.

올해는 전년대비 39.3% 증가한 255만 명의 청소년 등이 e-청소년을 방문했고, 전년대비 50.7% 증가한 3,544만 건의 정보를 조회했다.

이는 e-청소년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활동정보를 제공하는 ‘청소년활동의 동반자’ 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된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8조에 따라, 청소년기에 필요한 활동 프로그램 정보를 상시 제공하는 청소년을 위한 통합 정보포탈 사이트이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전국 청소년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청소년자원봉사 국가인증 수련활동 정보 외에도 청소년 상담 학교밖·가출 청소년 지원 등 청소년 복지와 보호 정책 등이 있다.

청소년이나 청소년 지도사, 학부모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PC나 모바일 기기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 접속하여 관심 있는 체험활동을 검색하거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봉사활동 참여 실적을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e-청소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개편했다.

‘청소년활동 간편 검색 서비스’를 도입해, 지난 2월부터 네이버와 협력하여 실시간으로 지역별 이용 가능한 청소년활동 및 봉사활동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가까운 위치에 있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회원 정보나 실제 위치에 기반한 봉사활동 등 활동정보를 제공받게 할 예정이다.

앞으로 여성가족부는 온라인 상에서 청소년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쌍방향 소통을 통해 활발히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e-청소년 서비스‘ 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최은주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의 참여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많은 청소년들이 e-청소년 서비스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