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도미'에 네티즌 격분
'가짜 도미'에 네티즌 격분
  • 박세희 기자
  • 승인 2013.10.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이영돈PD의 먹거리X파일'에서 도미라고 판매했던 대부분의 식당이 가짜 도미인 '틸라피아'라 전하며 네티즌들이 격분하고 있다.

▲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이영돈PD의 먹거리X파일'에서 도미라고 판매했던 대부분의 식당이 가짜 도미인 '틸라피아'라 전하며 네티즌들이 격분하고 있다. (사진출처: 방송화면 캡쳐)

'틸라피아'는 적응령이 강해 더러운 물, 3~4급수 민물에서 서식하는 아프리카 태생의 민물고기이다. 이 '틸라피아'가 우리나라에서는 역돔이라 불리우며 도미의 한 종류 처럼 비싼 값에 판매되고 있었다.

네티즌이 분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 틸라피아는 전량 대만산 수입품으로, 대만에서는 세균과 기생충등으로 날 것으로 먹지 않는 품종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만 현지를 방문해 충격적인 틸라피아 양식장의 현장도 전파를 탔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우리나라 정말 한심하다", "가짜도미 먹은거야?", "한국 법 제대로 된게 뭐냐?"드으이 격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