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리더가 더 큰 사회를 만듭니다.' 대구리더포럼 1기 개강
'큰 리더가 더 큰 사회를 만듭니다.' 대구리더포럼 1기 개강
  • 정해성 기자
  • 승인 2019.02.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 레드피아노(주)에서 11주 과정

지행일치 (知行一致)라는 말이 있다.

아는 것을 그대로 실천하는 것, 아는 만큼 실행하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말만 앞세우지 않고 말과 행동이 일치하자는 깨달음인데 이런 지행일치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320,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레드피아노()에서 대구리더포럼 1기가 개강한다.

대구리더포럼
대구리더포럼

 

"지금의 현명한 리더들에게 필요한 것은 배움의 수준이나 지식이 아닙니다. 자기의 마음이 알고도 행하지 않으면 진실로 아는 것이 아니고, 진실한 지식은 반드시 실행이 있어야 합니다." 라며 리더십 강사로 10년째 활동 중이고, 대구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대구리더포럼 수석강사 배채근(한울림 국악사 대표) 교수도 같은 의미로 대구리더포럼 창립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11주간 대구지역 젊은 리더들과 함께할 대구리더포럼은 큰 리더가 더 큰 사회를 만듭니다.’ 라는 슬로건을 갖고 다변하는 사회 문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동적인 리더 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매주 네 명의 리더십 전문 강사들과 세 번의 명사특강이 준비되어 있는데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정신과 정철호 교수, TBC 싱싱고향별곡 방송인 한기웅 등이 함께한다.

대구리더포럼 현명희 원장은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직접 참여하는 수업을 통해, 개인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고유한 능력을 개발하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행동하는 리더들을 양성하겠습니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