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상공인 유망업종 희망아카데미 개최
부산시, 소상공인 유망업종 희망아카데미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2.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소상공인 경영아카데미 및 경영전략 컨설팅
▲ 소상공인 유망업종 희망아카데미 안내문
▲ 소상공인 유망업종 희망아카데미 안내문

부산시는 창업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경영아카데미 ’와 ‘소상공인 경영전략컨설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지난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 201명이 수료하였으며, 만족도가 85%에 달할 정도로 호응이 컸다. 올해는 제1기 아카데미를 오는 25일부터 시작해,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며, 11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배치해 기업가 정신 상권입지 선정 온라인마케팅 점포계약 및 세무 등 실전교육을 강화해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소상공인의 경영악화 원인분석 및 단계별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도 추진한다. 상공인들은 홍보·온라인마케팅 점포운영·매장관리 세무·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경영악화 원인분석 및 문제해결에 도움 받을 수 있고, 예비창업자들은 사업타당성 확인 상권분석 재무설계 등의 컨설팅을 통해 단계별 필요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와 컨설팅을 신청한 소상공인에게는 부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낮은 금리의 ‘소상공인특별자금’ 과 중소기업중앙회의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연계 지원해 사업재기와 생계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카데미의 신청기간은 1월 28일부터이며, 컨설팅은 2월 7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부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 교육 및 컨설팅을 한다. 자세한?내용은?부산시소상공인희망센터와?홈페이지에서?안내하고?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무분별한 창업의 위험을 낮추고, 준비된 창업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생존율을 높이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생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