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9년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교육’실시
울산시, ‘2019년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교육’실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2.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녹색제품 인증제도

울산시는 15일 오후 4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시와 구·군 물품구매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이지영 전문연구원을 초빙해 녹색제품 구매 필요성과 구매범위 및 구매절차, 녹색구매정보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한 강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녹색제품은 환경부 소관의 환경표지 인증이나 산업통상자원부의 우수재활용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제품의 생산·소비·폐기의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해 환경오염을 저감시키고 자원 및 에너지의 투입은 최소화하면서 품질이 우수하고 경제적인 제품을 말한다.

현재 건설자재, 사무기기, 가전제품 등 1만 5000개의 제품이 녹색제품으로 등록되어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물품 구매담당자의 녹색제품 의무구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높이는 한편, 시민들도 대상 품목을 구매해 녹색소비문화에 적극 동참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울산시 녹색제품 구매율은 53.2%로 전년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년 동안 울산시의 녹색제품 구매율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고, 지난해 울산시 녹색제품 구매율은 전국 평균보다 14.1% 높았다.

Tag
#환경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