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관내 교원 및 예비교사 전문성 올린다
광주시, 관내 교원 및 예비교사 전문성 올린다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9.02.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교육청과 조선대학교,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광주시교육청과 조선대학교,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이 조선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교원뿐 아니라 예비교사의 전문성도 신장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교원인사과는 15일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예비교사 양성기관인 조선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지역 다른 대학과도 추가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15일 협약식엔 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김재형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리, 박현주 사범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교사 상위자격 취득 연수 운영상호 협의, 교원의 대학원 특별연수 상호협력, 교원의 예비교사 양성 프로그램 지원, 교육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협력자문’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선대학교는 교사의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지원 및 교원의 대학원 특별연수에 대한 협력, 초중등 교원의 다양한 예비교사 양성 프로그램 협력지원 및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연구에 대한 협력, 자문을 통해 교원뿐 아니라 예비교사의 전문성 또한 신장시킬 계획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지역 대학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역의 색깔을 살린 교원 양성과 지역교원의 교육적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들이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해 교사로서 배우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인사를 건넸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