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법정세워라!
이명박 법정세워라!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5 부정선거급 범죄",역사학자 시국선원

전국 역사학자들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왜곡과 공개를 비판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대학교수와 강사로 구성 된 230여 명의 역사학자들은 4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통인동 참여연대 느타나무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 역사학자들은 국민의 일원으로 저들의 책임을 묻고, 모든 실상을 역사에 분면히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국선언에 동참한 역사학자들은 국정원 대신 개입 의혹에 대해 "이는 3.15 부정선거에 버금가는 범죄이며, 군사독재 시절의 중앙정보부·안전기획부가 공화당·민정당과 함께 민주주의를 유린하던 상황을 방불케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극히 제한된 검찰 수사만으로도 이명박 정권 내내 국정원이 정치공작에 몰두했음이 드러났다"며 '국민에게 드리는 격문(檄文)'을 발표하고 "모든 불법과 정치공작의 근원에는 구너력을 사유화해 정략적으로 이용한 前 대통령 이명박이 있는 만큼, 그를 원세훈과 함께 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뜻을 밝혔다.

국정원의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에 대해서도 "세계 정보기관 역사상 최초로 최고급 국가기밀을 스스로 유포하는 사실상의 반국가 행위"라고 지적했으나,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회담 내용을 왜곡, 수구 언론과 함께 대선 개입 사건의 진실을 덮고 여론을 호도하려 나섰다는 것이다.

역사학자들은 "조선시대 사초(史草)는 그 누구도 보지 못했고, 내용을 발설하거나 변조하면 엄벌했다","현행 대통령기록물관리법에도 이런 역사적 전통이 반영됐다"고 강조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