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문화가 있는 날 한방문화체험 할인 행사 실시
대구약령시, 문화가 있는 날 한방문화체험 할인 행사 실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2.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방문화 교육프로그램 진행 모습
▲ 한방문화 교육프로그램 진행 모습

대구약령시 한의약박물관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할인 행사’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이날 방문한 관람객이 유료 한방문화체험을 신청하면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한방문화체험은 한의약과 한방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약재를 이용한 한방족욕, 한방립밤, 비누, 미스트 만들기, 한약재 향첩 만들기 등의 5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고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이 밖에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3월 30일에는 ‘쌍화탕 팝업북 만들기’를, 4월 20일에는 ‘닥종이 허준 인형 만들기’ 등의 토요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인을 대상으로 3, 4월 매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한방다식만들기’ 교육도 마련되어 있다.

각 교육프로그램은 회차별로 소정의 교육비가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361년 전통의 대구 약령시의 문화를 보존하고 한방문화를 알리기 위해 개관했다. 박물관 3층은 약령시의 전통과 한의약의 역사를 접할 수 있는 한의약 전시존, 2층은 한방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마다 관람객 14만명 가량이 찾는 지역 대표 전문 박물관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방문화교실 약초팝업북 만들기 한방 약선요리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한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방족욕체험 향첩만들기 한방비누만들기 등의 ‘상설 한방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곽갑열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장은 “전통과 한의약문화를 대표하는 지역 문화기관인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한방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한의약과 한방문화를 친숙하게 접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