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융복합스포츠산업 본격화
대전시, 지역융복합스포츠산업 본격화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9.02.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스포츠융복합기업 8개사, 국내 최대‘SPOEX 2019’전시참가
▲ 대전스포츠융복합산업관 조감도
▲ 대전스포츠융복합산업관 조감도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대전 스포츠산업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SPOEX2019에 대전 스포츠융복합 산업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로 세계 40여 개국에서 500여 개의 관련 기업이 참여하고 6만여 명이 참관하는 국제전시연맹이 인증한 아시아 정상급의 스포츠레저산업전시회다.

대전에서는 이번 2019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대규모 기업홍보관을 꾸려 ‘스포츠융복합 실감스포츠도시 대전’의 첨단 신기술·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전 스포츠융복합기업 홍보관은‘보는 스포츠에서 즐기는 스포츠’를 위한 ‘실감 스포츠 중심’으로 총 27개 부스 규모며 주식회사 티엘인더스트리, 에이디엠아이, 주식회사 유니브이알, 정우티앤씨, 죠이밸런스, 태그웨이, 김덕규타이밍, 세컨그라운드 등 대전 지역기업으로, 대부분 대전TP 스포츠융복합사업단의 지원을 받고 성장 중인 기업들이다.

대전시 한종탁 문화콘텐츠과장은 “이러한 산업전을 발판으로 지역 스포츠산업 기업들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 등을 통해 지역스포츠사업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은 “이번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을 통해 대전의 스포츠 융·복합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우수기술이 평가받고, 나아가 국내·외 시장으로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