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겨울축제 대표어종 '빙어' 수정란 방류
강원도, 겨울축제 대표어종 '빙어' 수정란 방류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9.03.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빙어수정란 방류 시군별 방류현황(계획)
▲ 빙어수정란 방류 시군별 방류현황(계획)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는 겨울축제 대표어종으로 각광받는 빙어 수정란 130,000천개를 생산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춘천시외 4개시군의 서식환경에 적합한 수면에 방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빙어는 여름에는 수온이 낮은 깊은 물에 서식하며 봄철 산란기가 되면 얕은 곳으로 거슬러 올라가 산란 후 생을 마감하는 단년생 어류로 특히 얼음낚시대상으로 대단위 댐·호를 보유한 시·군에서는 겨울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겨울철 어업인의 주 소득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동안 내수면자원센터에서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빙어 수정란 940,000천개를 방류해 내수면어업의 생산력을 높이는데 기여해 왔으며 빙어가 겨울축제 및 먹거리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에서는 도내 내수면 여건에 적합한 품종의 생산·방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어족자원조성과 생태계 보호 및 복원과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Tag
#빙어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