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뱃살빼는 운동은?
집에서 뱃살빼는 운동은?
  • 박세희 기자
  • 승인 2013.12.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긋지긋한 뱃살. 살과의 전쟁은 여자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공통 고민거리이며 과제이다.

뱃살탈출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뱃살배는 운동법이 요즘 화제가 되고 있다.

'카우보이 싯업'은 '무릎 사이로 총 쏘기'로도 불리며 윗몸일으키기 동작에 총을 쏘는 듯한 동작이 추가되면서 이름이 붙여졌다.

이 자세는 두 무릎 사이 주먹 하나 정도 생길 공간을 세우고 매틍 등을 대고 누운 후 손은 권총 모양으로 깍지를 껴 머리위에 올린다. 그리고 숨을 내쉬면서 상복부의 힘으로 팔, 어깨, 가슴, 배의 순으로 상체를 들어올릴 때 발이나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그리고 등을 바닥에 눞히면서 팔을 다시 머리 위로 올리며 이 동작을 1분간 반복해준다.

'플로어 사이클'은 복부에 열을 가해 지방을 없애는 운동으로 먼저 양손은 깍지를 끼고 팔로 지탱해 엎드린 후에 복부를 긴장한 상태에서 무릎을 펴 엉덩이를 들어 올리며 오른쪽 무릎을 가슴을 향해 구부리며 호흡을 내뱉는다.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구부렸던 무릎을 펴고 왼쪽 무릎을 가슴을 향해 구부리며 이 동작을 1분간 약간 빠른 속도로 반복해준다.

이 두 운동법을 집에서 뱃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건강을 해치치 않는 선에서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조건이라 보겠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