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안전점검의날 맞이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 홍보
인천시, 안전점검의날 맞이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 홍보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9.03.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집중 홍보
▲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집중 홍보

인천 중구는 지난 4일 중구 공무원,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5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신흥시장에서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7대 안전무시 관행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과속·과적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근절, ‘재난·재해 신고를 생활화 합시다’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단지 등 홍보물을 배포해 많은 구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당부했다.

또한,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 동안 실시하는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에 대한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민, 민간 전문가 등 국민 모두가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사고를 점검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홍인성 구청장은“바쁜 일정 가운데 함께 해준 유관단체와 구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매월 시기별·계절별로 자주 발생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고, 주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 관리하는 안전 문화의식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