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작가들의 ‘길길이 뛰놀다’ 마을이야기 그림책 출간
학생 작가들의 ‘길길이 뛰놀다’ 마을이야기 그림책 출간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9.03.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지정 마을연계모델학교 운영으로 학생 작가들의 마을그림책 출간
▲ 학생 작가들의 ‘길길이 뛰놀다’ 마을이야기 그림책 출간

인천산곡북초등학교는 시지정 마을연계 모델학교 운영교로서 ‘마을을 통한 교육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학생 작가들이 지은 그림책 ‘길길이 뛰놀다’를 출간했다.

아이들의 시각으로 만든 ‘길길이 뛰놀다’는 마을의 이야기가 역사길, 문화예술길, 경제길, 숲길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됐다..

자율적으로 참여한 학생작가들은 2학기 내내 방과 후에 모여 직접 동네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취재해 가며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책을 기획하고 준비하는 일은 선생님들의 몫이었지만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을 그리는 일은 온전히 아이들이 담당했다. 외국의 마을 그림책 사례를 찾고, 우리나라 마을 그림책을 만든 곳을 직접 탐방했다. 그리고 직접 우리 마을을 탐방한 후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을 그려 그림책을 완성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으로서의 마을을 이해하고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마을의 주인으로서의 첫걸음인 ‘아이들이 만들고 온 마을이 함께 읽는 마을 이야기 그림책, 길길이 뛰놀다’를 통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기대해 본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