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아폴리스'투자 최적지?
'이시아폴리스'투자 최적지?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이시아폴리스' 최고 투자처 될까?

▲ 대구 '이시아폴리스' 최고 투자처가 될까?
업계에 따르면 현재 이시아폴리스를 통한 대구시와 개발관계기관들의 경제파급 예상효과는 상상을 초월한다. 이시아폴리스는 생산 및 부가가치 유발 기대액의 직접요인만 4조9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간접요인 5조원까지 더해지면 약 10조원 규모의 가치를 창출할 전망이다.

대구를 대표하는 새로운 중심지로서 공동주택을 비롯해 대규모 복합쇼핑몰, 섬유패션대학과 국제학교 등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문화·교육·레저시설들이 대구광역시의 철저한 계획 아래 차근차근 조성 중이다.

여기에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및 수도권 소재 공기업의 이전 등 각종 호재가 겹치면서 이시아폴리스의 성공에 한층 힘을 보탰다.

단순한 택지조성만이 아닌 산업과 상업, 교육, 레저, 휴양까지 모두 갖춘 ‘자족형 복합신도시’를 콘셉트로 한 이시아폴리스는 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는다는 계획이 현실화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시아폴리스 내에서도 가장 노른자로 불리는 곳은 바로 ‘고운타운’이다.

이종필 고은타운 관리부장은 “최근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 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서 상가에 대한 투자 기대심리가 높아지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며 "“이시아폴리스와 고은타운에 대한 관심이 지역 경제를 넘어 국내 부동산 시장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