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성차별 개선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
제주시, 성차별 개선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9.03.2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모 포스터
▲ 공모전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생활 속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성차별·성불평등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일상 및 미디어 내 성차별 개선, 성역할 고정관념 탈피 등 생활 속 양성 평등 사례이다. 제주 소재나 배경을 활용한 경우 우대 가점이 적용된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플랫폼 채널로 공모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3개 이상 등록돼 있어야 한다. 

디지털 콘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는 채널 보유자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공모주제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를 3편 이상 제작 후 출품자 채널에 ‘성차별·성불평등 개선’ 재생목록을 신규 생성해 등록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작 9개 채널에 대해서는 상장과 1천만 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대상자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400만원이 수여되며, 금상 1개 채널, 은상 2개 채널, 동상 4개 채널에 대해서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당선작은 양성평등 교육 및 행사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되고 SNS 채널 및 콘텐츠 공유플랫폼 등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확산 효과가 높은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만큼 다양한 양성 평등 콘텐츠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양성 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도내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