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이번주 토요일 ‘2019 지구촌 전등 끄기’ 국제행사 참여
서울시, 이번주 토요일 ‘2019 지구촌 전등 끄기’ 국제행사 참여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9.03.2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N타워 소등 후 모습
▲ 서울N타워 소등 후 모습

서울시는 오는 30일 ‘2019 지구촌 전등 끄기’ 국제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 오후 8시30분, 서울시 공공청사 및 유관기관을 비롯해 숭례문과 남산N타워, 63빌딩 등 서울의 랜드마크들이 10분간 일제히 소등한다. 

‘2019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에 전 세계 180여 개 국에서 동시 진행된다. 서울시는 이 날 강남 코엑스 본행사 무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건물소등 카운트다운 이벤트 등에 함께하고, 서울시 청사와 공사 등 출연기관과 모든 한강교량, 이순신·세종대왕상 등도 일제히 행사 시간 동안 소등한다.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시설인 N서울타워, 63빌딩, 코엑스와 숭례문, 흥인지문 등 문화재와 서울시와 자치구를 포함한 유관기관 및 공공청사는 솔선해 일제히 실내외 및 경관조명 소등을 실시한다. 

그 외 일반주택과 아파트, 소규모상가 등은 자율 참여토록 해 기후변화 대응의 목소리를 모으는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지구촌 전등끄기’에 서울시가 선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경관조명 등을 위주로 참여를 유도해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서울시는 시민의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 시민이 매달 22일 1시간 동안 소등에 참여하는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매년 3월은 ‘행복한 불끄기’와 ‘지구촌 전등끄기’행사를 연계해 같은 날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3월 30일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불끄기 행사에 참여하는 송파구 한 아파트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매달 22일 행복한 불끄기를 실시하고 있다. 이 달 행사는 자연스럽게 글로벌 캠페인 ‘지구촌 전등끄기’에도 동참할 수 있어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생활속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 고 밝혔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대중교통 이용, 베란다 미니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 나설 수 있다”며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를 통해 1시간 소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