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위드유, 행복음악회’ 개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위드유, 행복음악회’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4.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행복콘서트, ‘위드유 행복음악회’ 포스터
▲ 시민행복콘서트, ‘위드유 행복음악회’ 포스터

부산시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소통의 계기 마련을 위해 오는 12일 시민행복콘서트 ‘위드유, 행복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공연팀 ‘엘미소 오케스트라’와 풍물패 ‘굴렁쇠’가 참가해 음악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엘미소 오케스트라'는 평창 장애인 동계체전 성화봉송 행사 오프닝 연주를 맡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풍물패 ‘굴렁쇠’ 팀도 작년 전국 장애인청소년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두 팀은 아름다운 연주와 구성진 가락을 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음악회 당일에는 사전행사로 장애인 인식개선 동영상 상영과 더불어 발달장애인 작품전시회인 ‘꿈을 그리다’도 개최된다. 전시회에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이지특수교육연구소, 기장장애인복지관 소속 예비 작가 16명이 25~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전시회가 발달 청년장애인 작가들에게는 자신감을 높여 사회와 소통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장애 인식 개선과 우리 사회의 장애인 고용친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펼쳐지는 다채로운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일반시민의 이해를 도와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넘어 사회통합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면서 “모두가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