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인플루엔자, 건강관리에 주의하세요
급증하는 인플루엔자, 건강관리에 주의하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4.1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손 씻기·기침예절 개인 위생수칙 준수 및 예방접종 등 환절기 건강관리 당부
▲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
▲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

부산시는 작년 12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가 3월 들어 다시 증가하고 있어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A형과 B형으로 나누어지며 일반적으로 A형은 12~1월에, B형은 3~4월에 유행하는 경향을 보인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13주에 채취한 인플루엔자 검체 81건 가운데 A형이 16건·B형이 65건으로 B형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부산시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B형의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청 및 의료기관에 인플루엔자 재 유행 관련 속보를 전달하고,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지켜줄 것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나 노인, 만성질환자 등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 가운데 작년 겨울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신 분께서는, 지금이라도 예방접종을 하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