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암검진 미리받고 선물도 받으세요"
부산시, "암검진 미리받고 선물도 받으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4.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암 조기 검진자를 위한 캠페인 실시 안내문
▲ 암 조기 검진자를 위한 캠페인 실시 안내문

부산시는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검진의 연말 집중 현상을 해소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암 검진 미리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부산지역 암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 암 검진 대상자 가운데 1회, 2회에 검진 받은 대상자 각 320명을 추첨해 2만5천 원 상당의 건강용품을 제공한다.

1회 당첨자는 오는 7월 12일에 개별 연락하며, 2회 당첨자는 오는 11월 13일 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 본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 각 지사 또는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분들께서도 매년 암 검진 및 건강검진 수검자의 40% 이상이 10월 이후에 집중되는 바람에 검진 예약도 어렵고, 검진에도 불편함을 많이 겪으셨을 것”이라며 “수검자 집중이 덜한 5월 말, 부득이하면 9월말까지는 검진을 받으시어 편안하게 검진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출생연도에 따라 연령 및 검진주기에 해당되는 부산시민은 위암, 대장암, 간암과 여성들은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