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글로벌 영리더 페스티벌' 개최
부산시, ‘글로벌 영리더 페스티벌'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9.05.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영리더 페스티벌 포스터
▲ 글로벌 영리더 페스티벌 포스터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글로벌빌리지 영어마을에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글로벌 영리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원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부산글로벌빌리지에 보여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편하게 영어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 개최이며, 집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영어로 사고 파는 ‘영어 벼룩시장’, 영어로 내는 문제를 맞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영리더 퀴즈쇼’, 한류의 중심인 케이팝을 영어로 바꿔 부르는 ‘e K-POP 경연대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출품작 영화상영’, 세계 민속 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는 ‘글로벌 민속 의상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며, 모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영리더 퀴즈쇼’는 초등 1∼6학년생들이 참가해 자신의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e K-POP 경연대회’는 초등 1학년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개인이나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영리더 퀴즈쇼, e K-POP 경연대회, 영어 벼룩시장 판매 등 참가 신청은 사전에 부산글로벌빌리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접수는 선착순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2009년 7월 개원한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현재 누적 교육인원이 42만명을 넘었다.”면서, “매년 저소득층 자녀 대상 ‘꿈나무 영어캠프’ 및 ‘글로벌 부산 영리더 양성 프로젝트’의 운영 등을 통해 교육 평등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